수산물 수출지원사업
주요사업내용
ㅇ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(K·FISH) 운영
- 해외 유명인사 및 한류 문화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및 해외 현지 시장 밀착형 K‧FISH 판촉 프로모션 추진
- 주요 수산물 수출국 대상 해외 판로 확대 및 신규 시장 개척 지원
- B2B시장 연계 체인 확보를 위한 수출 네트워킹 확보
-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(K·FISH) 사용 업체 모집·심사·선정 및 품질평가 진행
- 포장재 제작비 및 이화학적 검사비 지원 등 K‧FISH 브랜드 규격 맞춤 지원
- 주요 수출국 대상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(K·FISH) 상표권 출원·등록
- K·FISH 홈페이지 개발·운영·관리
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(K·FISH) 사용 신청하기
ㅇ 수산물 수출통합마케팅
- K-SEAFOOD 홍보 콘텐츠(영상) 제작 및 CF송출
- 공중파 TV, 언론매체 등 해외 현지인 밀접 매체를 활용한 우리 수산물 인지도 제고 사업 추진
- 주요 수산물 수출국 유통채널 및 재외공관과 연계한 우리 수산물 신규 입점 및 판촉 프로모션 추진
- 현지 글로벌 행사, 해외 유력 유통 판촉전 참가 등을 통한 해외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 지원
- K-SEAFOOD GLOBAL WEEK(매년 11월 첫째주 토요일부터 보름 간 전세계 동시 다발 프로모션) 운영 · 관리
ㅇ 국제인증 지원
- 국제인증 취득 지원 : 국제인증 신규 및 연장에 소요되는 취득비용 지원(25종)
* 할랄 6종, 코셔 5종, 친환경 4종, 지속가능한 수산물 4종, 품질규격 6종
- 수출 전략인증 지원 : 수산 업체가 단독으로 취득하기 어려운 인증 신규 취득 비용 지원(6종)
* 생산인증(ASC, MSC), 가공인증(FSVP, VQIP, BRC, IFS)
ㅇ 온라인 수출활성화 지원
- 해외 유통마켓에 입점 가능한 수입바이어 또는 판매자에게 온라인 판촉 마케팅 비용
* 아마존, 이베이, 타오바오몰, 빈마트, 쇼피 등 해외 온라인몰 판매자 지원
- 해외 유력 SNS 플랫폼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국수산물 홍보 콘텐츠 제작‧배포 비용 지원
* 페이스북, 유튜브, 메이파이 등 해외 유력 SNS 활용 홍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