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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쇼핑몰 피쉬세일 활성화로 수산물 소비촉진 도모

작성일
2024-07-09 16:4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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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수산시장 피쉬세일 자문회의 개최

한국수산회(회장 정영훈)는 9일 오전 한국수산회 회의실에서 온라인 수산물 쇼핑몰‘피쉬세일(fishsale)’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. ‘피쉬세일’은 어업인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한국수산회가 지난 2004년부터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수산물 전문 쇼핑몰*이다.

* 홈페이지 주소 : www.fishsale.co.kr

이번 전문가 자문회의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상길 처장을 비롯해 11번가 김용수 팀장, 숨비해물 양승현 대표, 훈훈수산 서성원 대표, 한국수산회 이은석 유통소비본부장 등 10명이 참석했다.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▲‘피쉬세일’ 인지도 상승을 위한 정체성 홍보 ▲ 장기적 매출 증대를 위한 매력적인 대표 기획상품 개발 ▲ 인스타그램 릴스, 유튜브 숏츠 등 단기적 매출 견인을 위한 마케팅 집중 ▲ 피쉬세일 서포터즈 확대 및 홍보의 중요성 등에 대해 제언했다.

정영훈 한국수산회장은 “2004년 설립된 피쉬세일은 수산물 전문 쇼핑몰로서 그동안 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해 왔지만 최근 매출액 정체 등 어려운 시점에 있다”라며“이제는 피쉬세일을 통해 생산자들이 제값을 받고 소비자들은 질 좋은 수산물을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이다”라고 말했다.